pagebannerimg

독립영화의 현장에 ‘렌탈의 힘’을 더하다


목차

1. 한국렌탈, 서울독립영화제 2025 단편영화 프로젝트 후원

한국렌탈이 서울독립영화제 2025에서 진행하는 단편영화 공모전 ‘SIFF X 변우석 : Shorts on 2025’에 후원사로 함께합니다. 한국렌탈은 독립영화의 제작 환경을 개선하고, 한국 영화 산업계의 회복을 바라는 마음으로 총 3,000만 원 상당의 고품질 시네마 장비를 지원하며, 독립영화 제작 환경 속 창작자들의 실질적인 제작 지원에 나섰습니다.

 

 

2. 독립영화 현장에 실질적 창작 지원

 

이번 프로젝트는 배우 변우석 씨가 후원하고 서울독립영화제가 주최하는 단편영화 공모전으로, 10월 10일부터 24일까지 ‘사랑’을 주제로 한 단편 시나리오를 모집합니다. 최대 3편의 작품을 선정해 총 3,000만 원 규모의 제작비를 차등 지원하며, 한국렌탈은 선정된 창작자에게 전문 시네마 장비를 무상으로 제공해 안정적이고 완성도 높은 작품 제작을 돕습니다.

“렌탈의 본질인 기회 창출 가치를 열정적인 영화인들에게 제공”한다는 취지 아래, 한국렌탈은 창작자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촬영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제작 과정에서 필요한 장비적 기반을 아낌없이 지원하겠습니다.

 

 

3. 창작 기반 확대를 위한 장기적 협업의 시작

 

한국렌탈은 이번 후원이 단편적인 지원으로 그치지 않고, 독립영화 창작자들이 지속적으로 작업을 이어갈 수 있는 현장 중심의 창작 기반이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침체된 영화 산업의 회복을 위해, 창작자들이 안심하고 시도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구조의 마련이 중요하다는 점에서 이번 협력은 그 첫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4. 한국 영화 산업의 밝은 내일을 위해

 

이번 프로젝트의 선정작은 오는 11월 27일, 제 51회 서울독립영화제 기간 내 발표될 예정입니다. 선정된 작품은 서울독립영화제 상영 기회뿐 아니라 전문가 멘토링, 제작 협업, 후속 배급 등 다양한 연계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렌탈은 이번 후원을 계기로 서울독립영화제와의 협력을 지속 확대하고, 국내 영화 산업 생태계의 회복과 창작 환경 개선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지원 활동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또한, 이번 공모전이 독립영화계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더 많은 창작자들이 꾸준히 참여하며 한국 영화 산업을 더욱 밝게 비추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장비를 빌려주는 것을 넘어, 기회 창출 가치를 제공하는 기업으로서 창작의 선순환을 만들어가겠습니다.”

렌탈견적문의 바로가기 request_quote
back-home-btn